Records for you and me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 부자되는법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을 파헤치다.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 본문

책을 기록하다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 부자되는법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을 파헤치다.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

Gom_dol 2022. 11. 8. 23:57

생각을 바꾸어 부를 끌어당기는 최고의 매뉴얼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1988년생인 나는 시각장애인 아버지와 그 아버지를 옆에서 열심히 케어해주시는 어머니 밑에서 나고 자라,부모님께서 너무 열심히 살아서 부족한 거 없이 자랐다.  그렇지만 부자가 되는법 아니 경제관념에 대해서는 "열심히 모아라"와" 대출은 절대 받아서는 안되고 돈도 빌리지 말아라" 였던 것 같다.  레버리지활용이라던가 돈을 굴리는 법에 대해서는 먹고사느라 너무 바빠서 나에게 가르쳐줄 정신이 없으셨다. "공부열심히 해라"라는 말이 가장 많이 들었던 말 같다. 

 

이런 나는 이 책이 참 혁신적으로 다가왔다. 내 머리속에서는 그냥 열심히 살면 되겠지라고 생각했고, 그 막연함이 항상 흐지부지 되었다. 마음은 대서양을 여행하고 있는데, 현실은 게으르고 이것저것 돈 될거 없나 어떻게 하면 여유롭게 돈을 벌어볼까 생각만 하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하던 찰나에 백만장자 시크릿이라는 책을 읽게 된 것이다.

 

 

단순히 부자가 되는 방법을 이야기하지 않고, 먼저 우리의 '내면 의식'을 중점으로 다룬다.

부에 대한 자신의 무의식을 먼저 점하고 부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1.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부와 성공은 경제 청사진에 따라 움직인다.

이말은 당신의 무의식에 내재된 '경제 청사진'이 성공,부 쪽으로 세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무엇을 배우든, 얼마나 알든, 무슨일을 하든 부자가 될 수 없다!라는 얘기이다. 따라서 어린시절 어떤 말을 듣고 자랐는지, 어린시절 누구를 보고 자랐는지, 어린 시절 어떤 특별한 경험을 하였는지와 같은 과거의 경험이 나를 지배하고 있다면 그 지배하는 과거의 경험들이 부정적이거나 나에게 나쁜 경제 청사진으로 남아있다면, 이제부터라도 경제 청사진을 부자답게 그리자.

우리의 생각(부자 마인드를 갖춘 무의식)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낳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생각에서 비롯된다.

 

 

 

 

2.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기본적인 내면의 생각, 내면의 무의식을 바탕으로 백만장자 마인드 17가지를 제시했다.

 

백만장자 마인드 1 :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부자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고 믿지만, 가난한 사람은 '인생은 우연이 만든다.'고 믿는다.

- 부자가 되고 싶으면 당신이 삶의 운전대를 쥐고 있다고 믿어라. 내 인생의 운전대, 특히 경제적인 삶의 운전대는 내가 쥐고 있다고 믿어야 한다. 이런 믿음이 없다면 자기 인생을 통제할 능력이 없다며 주저하고 있는 것과 같다. 경제적인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은 부자의 태도가 아니다.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사람은 당신이다.

 

 

백만장자 마인드 2 :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부자는 '돈을 벌려고' 머니 게임을 한다. 가난한 사람은 '손해를 보지 않으려고' 머니 게임을 한다.

- 부자들의 목표는 막대한 재산과 풍요를 이루는 것이다. 약간의 돈이 아니라 엄청나게 많은 돈을 목표로 한다. 가난한 사람들의 목표는 무엇인가? '먹고살 정도만 되면...... 언젠가 기적이 일어날 거야!'라고 막연한 기대만 한다. 끌어당기는 의지의 힘을 다시 강조해야겠다. 먹고살 정도의 돈을 목표로 삼으면 정확히 그만큼만 갖게 될 것이다. 생활비로 쓰고 나면 한 푼도 안 남을 만큼. (이 부분이 내 마음에 콕콕 박히듯 너무 내 얘기였다.)

 

 

 

 

백만장자 마인드 3 :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집중하고 헌신한다.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되기를 바라기만 한다.

솔직히 말해서 당신이 원한다고 말하는 정도의 부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면 대개는 다음 2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 무의식적으로 부자가 되길 원치 않기 때문이다.

둘째,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일들을 할 마음이 없는 것이다.

더 깊이 있게 들어가 보자. 소망에는 3가지 차원이 있다.

첫째,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차원이다. 달리 표현하면 '그게 내 무릎에 떨어지면 집어 들겠다.'는 태도다. 원하는 마음만으로는 소용없다. 갖고 싶다고 해서 그것을 꼭 갖게 되던가? 그렇지 않다. 반드시 갖겠다는 절실한 행동, 실천이 중요하다.

둘째, '부자가 되기로 했다.'라고 말하는 차원이다. 여기에는 부자가 되겠다는 결심이 따른다. 결심은 보다 강력한 에너지를 말하는데 결심한 바를 이루겠다는 책임의식이 동반된다.

셋째,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는 행동의 차원이다. '헌신'은 '전적으로 전념하여 노력한다.'는 뜻이다. 망설이거나 도망갈 궁리를 하지 않고, 부자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가지고 있는 것을 100퍼센트 쏟아붓는 것이다.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확신으로 전력을 다하라

 

 

백만장자 마인드 4 :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부자는 크게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작게 생각한다.

자신의 재능으로 사명을 다하라 : 진정한 의미의 부자가 되려면 나 혼자가 아니라 타인의 삶에도 가치를 더해줄 수 있어야 한다. 조사의 의하면 제일 행복한 사람들은 타고난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사람이다. 당신이 이번 생에서 해야 할 일은 그 능력과 가치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것이다. 그러려면 크게 움직이려는 의지를 다져야 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5 :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부자는 기회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은 장애물에 집중한다.

부자는 기회를 본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거리를 본다. 부자는 앞으로 다가올 성장을 본다. 가난한 사람들은 앞으로 다가올 손실을 본다. 부자들은 보상에 집중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위험에 집중한다.

부자들은 자기 삶의 결과에 책임을 지고 '내가 잘되게 만들 거니까 잘될 것이다.'라는 마인드로 행동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6 :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부자는 성공한 부자들에게 감탄한다. 가난한 사람은 성공한 부자들을 욕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성공을 적대시하거나 질투하거나 부러워한다. "운 좋은 사람들!"이라고 한마디 하거나, 조그맣게 "재수 없는 부자 놈들!"이라고 중얼거린다. 어떤 식으로든 어떤 형태로든 부자를 나쁜 놈으로 바라보며 자신은 착한 사람이 되겠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자기가 경멸하는 사람이 될 수는 없지 않은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긍정하고 부자로 성공한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마음에 드는 게 있거든 그것과 그 주인과 거기에 관련된 사람들을 축복하라.

 

 

 

백만장자 마인드 7 :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부자들은 긍정적이고 성공한 사람들과 사귄다. 가난한 사람은 부정적이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과 사귄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성공한 사람들을 볼 때 자신의 의욕을 북돋아주는 자극제로 본다. 배울 수 있는 본보기로 삼는다. "그들이 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한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보고 배우는 것이 일차적인 배움의 기술이다. 부자는 자기보다 먼저 성공한 사람들에게 감사한다. 그들이 만들어놓은 성공 청사진으로 더 수월하게 성공의 길을 밟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백만장자 마인드 8 :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부자는 자신을 알리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고 한다. 가난한 사람은 판매와 홍보를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당신이 홍보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는 여기서 핵심이 아니다. 홍보를 하는 이유가 중요하다. 당신의 믿음에 관한 문제다. 진정으로 자신의 가치를 믿는가? 당신이 제시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확신하는가? 홍보하는 대상에게 그것이 정말로 유익하다고 생각하는가?

자신의 가치를 믿는다면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고 숨기는게 옳은 일일까? 당신에게 관절염 치료제가 있는데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만났다고 치자. 그에게 약이 있다는 사실을 숨기겠는가? 그 사람이 당신의 마음을 읽을 때까지, 당신에게 치료약이 있을 거라고 짐작할 때까지 기다리겠는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홍보를 꺼리는 사람들은 대개 자신의 상품에 확신이 없거나 자신을 충분히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그러니 자신의 가치를 강하게 확신하는 사람이 누구를 만나든 수단과 방법을 다 동원해서 자신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다는 사실 자체를 상상하지 못하는 것이다. 

당신이 제공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정말로 유익하다고 믿는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의무다. 그렇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당신은 부자가 된다!

 

 

 

백만장자 마인드 9 :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부자는 그들의 문제보단 크다. 가난한 사람은 그들의 문제보단 작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를 피하려고 무슨 짓이든 한다. 골치 아픈 일이 보이면 도망친다. 문제를 피하려고 안간힘을 쓰는 그들에게 가장 큰 문제가 생기다니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돈 없는 비참한 신세 말이다. 어려움 앞에서 움프러들어간, 문제를 없애려하거나, 피하려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 보다 강해질 수 있도록 자신을 키우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문제를 직면할 수 있는 그릇이 작으면 어떤 문제가 와도 해결을 못할 것이고, 그릇이 크다면 어떤 문제가 와도 해결할 것이다. 그러니 당신은 당신의 부를 담을 그릇을 크게 만들자!

 

 

 

 

백만장자 마인드 10 : "나는 충분히 받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부자는 잘 받는다. 가난한 사람은 잘 받지 못한다.

잘 받는 사람이 되도록 연습하라. 칭찾을 들을 때마다 "고마워요."라고 말하자.

'어떤'돈이든 찾거나 받을 때 열렬하게 기뻐하라. 우주는 당신의 믿음을 지원해 주려고 한다. 당신이 돈이 붙는 자석이라고 계속 소리치면, 그리고 그 증거가 있으면 우주도 더 많이 보내줄 것이다.

자신의 응석을 받아주어라. 최도한 한달에 한번, 당신의 몸과 마음에 새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일을 하라. 부자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일들을 하라. 이런 일을 하는 동안 우주는 더 많은 기회를 당신에게 가져다 줄 것이다.

 

 

 

백만장자 마인드 11 :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부자는 결과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한다. 가난한 사람은 시간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한다.

부자는 자신이 만들어내는 결과에 따라 보상받는 쪽을 선호한다. 완전히 아니면 부분적으로라도 그런 방식을 택한다. 부자들은 자기 사업체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고 그 수익으로 소득을 벌어들린다. 건당 수수료를 받거나 총수입의 몇 퍼센트를 받기로 하고 일한다. 높은 연봉을 받기보다 스톡옵션과 이익을 배분하는 인센티브제를 선호한다. 어느 것 하나 확실한 보장은 없다. 하지만 자본 시장에서는 흔히 위험이 클수록 보상도 크다. 부자들은 자신을 믿는다. 자신의 가치를 믿고 그 가치만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다고 믿는다. 자신의 가치를 믿고 그 가치만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다고 믿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그들에게는 보장이 필요하다.

 

 

 

 

 

 

백만장자 마인드 12 : 둘 다 가질 수 있다

부자는 '둘 다'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하나'만 생각한다.

부자는 풍요로운 세상에 산다. 가난한 사람은 한정된 세상에 산다. 물론 물리적으로는 같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그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에는 차이가 있다. 저소득층과 대개의 중산층은 부족함을 바라본다. '딱 그 정도밖에 없는 거다. 절대로 충분하지 않다. 모든 걸 가질 수는 없다.'는 것이 그들 삶의 모토다. 그러나 세상 모든 것을 다 가질 수는 없겠으나 '당신이 진실로 원하는 것은 모두 다' 가질 수 있다.

 

 

 

백만장자 마인드 13 :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부자는 순자산을 계산한다. 가난한 사람은 근로소득을 계산한다.

진정한 부의 척도는 근로소득이 아니라 순자산이다. 자산이란 당신이 소유한 모든 것의 금전적인 가치이다. 현금과 주식, 채권, 부동산, 사업체가 있을 경우에는 사업체의 현재 가치, 집이 있을 경우에는 그 집의 가치를 포함해서 소유한 재산의 가치를 모두 합산하고 거기서 부채를 뺀 금액이 순자산이다. 순자산은 필요할 때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이므로 그것이 곧 그 사람의 부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다.

 

 

 

백만장자 마인드 14 :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부자는 돈 관리를 잘한다. 가난한 사람은 돈 관리를 못한다.

부자가 가난한 사람들보다 똑똑한 것은 아니다. 다만 돈을 다루는 습관이 다르고 그 습관이 더 유익할 뿐이다. 1부에서 말한 것처럼 과거에 주입된 조건들이 이러한 습관을 결정한다. 따라서 돈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다면 그 이유는 아마 돈을 관리하지 않는 쪽으로 프로그램이 짜여 있기 때문일 것이다. 두번째 이유는 효과적이고 쉬운 돈 관리법을 모르기 때문일 것이다. 경제적인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가장 큰 차이는 돈을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에 있다. 

 

 

 

 

 

 

 

백만장자 마인드 15 :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부자는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한다. 가난한 사람은 돈을 위해 일한다.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돈을 벌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프로그램이 입력되어 있는 반면,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하는 중요성은 입력되지 않은 것 같다. 물론 열심히 일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자가 되지 못한다. 세상을 둘러보라. 낮에 열심히 일하고 심지어 밤까지 일하는 사람들이 수백만, 아니 수십억 명이다. 그들이 다 부자인가? 아니다! 그중에 대부분이 부자인가? 아니다! 그 중 많은 사람이 부자인가? 아니다! 반면에 컨트리클럽에 골프를 치러 가고, 테니스를 치고, 항해를 하며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쇼핑을 다니거나 몇 주일씩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은 누구인가? 부자들이다! 중산층도 저소득층도 아닌 부자들이다. 솔직히 열심히 일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은 거짓이다!

명심하라. 돈은 에너지다.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투자한 노동 에너지를 다른 에너지로 바꿔나간다. 다른 사람이 일하도록 하고, 비지니스 시스템이 작동하도록 하고, 투자 자본이 움직이도록 한다. 처음에는 돈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그 후에는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16 :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부자는 두려워도 행동한다. 가난한 사람은 두려워서 행동하지 않는다.

내면과 외부세계를 잇는 다리가 바로 행동이다. 행동이 그렇게 중요한 것이라면 우리가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제로 행동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얼까? 두려움 때문이다!

두려움, 의심, 걱정이 가장 큰 장애물이다.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길에도 걸림돌이 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부자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는 반면 가난한 사람은 두려움 때문에 행동하지 못하는 데 있다.

 

 

 

백만장자 마인드 17 :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부자는 계속 배우고 발전한다. 가난한 사람은 이미 안다고 생각한다.

세상에서 제일 위험한 문장은 '나는 알고 있다.'이다. 당신이 정말로 아는지 모르는지 알아내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는 대로 살아가면 아는 것이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그대로 살지 못한다면 아직 모르는 것이다. 지금 당신이 부자가 아니고 행복하지 않다면 돈과 성공과 인생에 대해 배워야 할 것들이 아직 남아 있다는 뜻이다. 내가 파산 상태였을 때 나를 불쌍히 여긴 부자 아저씨는 "네가 원하는 만큼 성공하지 못했다면 네가 모르는 게 있어서 그런 것이다."라고 충고해 주었다. 다행히 나는 그분의 충고를 받아들여 '다 안다.'는 태도에서 '다 배우겠다.'는 태도로 바꾸었고 그때부터 모든 것이 달라졌다.

 

 

성공하는 법을 배우고 훈력하라

안주하지 말고 자신을 최대한 성장시켜라

최고의 자리에 오른 이에게 배워라



말하기는 쉽다!
행동이 필요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