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여행 캐리어 싸는법, 여행갈 때 체크해야 할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 파일 포함) 본문

꿀팁을 기록하다

여행 캐리어 싸는법, 여행갈 때 체크해야 할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 파일 포함)

Gom_dol 2023. 2. 1. 00:42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던 시대는 지나가고, 이제 마스크 해제의 날까지 온 이 상황에서 해외여행객의 증가폭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많이 찾아보는 것 중에 해외여행가는 나라의 대한 정보나 짐싸는 법, 여행시 필요한 어플, 여행을 가기 위해 내가 갈 수 있는 공휴일 날짜를 체크해 보기도 하죠.

 

 

 

여행시 준비물 체크리스트 다운로드하기

 

여행시 꼭 다운받아야 하는 어플 확인하기

 

2023년 공휴일 날짜 언제인지 확인하기

 

미리 준비하고 떠나는 여행은 실수가 적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꼭 끝까지 읽어보시고, 여행에 필요한 체크리스트 확인까지 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캐리어 잘싸는 노하우

1. 짐은 출국 일주일전에 미리 하나씩 챙기자!

 

출국 날짜에 임박에서 싸는 짐은 꼭 안챙긴 게 있기 마련입니다. 급하게 챙겨서 나오면 꼭 왜 공항에서 안챙긴 짐들이 생각나는 걸까요? 불변의 진리도 아니고 말이죠. 

 

꼭 필요한 필수품은 적어도 출국 일주일 전부터 체크리스트 작성표를 체크해 가면서 하나씩 챙겨 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새는 1인용, 1회용 물품들이 너무나 잘 나와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놓으시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가볍게 준비하기에도 편하실 겁니다. 또한 현지에서 충분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물품들은 짐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옷은 최대한 간소하게 챙기자!

 

우리는 옷을 챙길 때 혹시 모르니까 이것도, 이것도, 맞아 이것도 챙기자! 2박3일 해외여행가는데 5박6일 가는 사람처럼 옷을 더 챙기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아마 공감하실 것 같다. 이것도 입고 싶고, 저것도 입고 싶고, 이것도 이쁘고, 저것도 이쁘고, 마음은 다 챙겨가면 다 입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상 여행을 가면 아무리 좋은 여행지라도 피로도가 쌓이기 때문에 옷을 많이 챙겨간들 다 입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옷은 최소한으로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속옷이나 양말 등은 몇 번 빨아 입고 버려도 무관한 것들로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옷 또한 현지에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벌의 옷만을 챙기고, 현지 문화가 느껴지는 옷을 구매하여 여행해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다.

 

여행준비 체크리스트.png
0.02MB

3. 캐리어 쌀 때 지퍼백으로 짐을 구분하자!

 

캐리어를 쌀 때 옷은 옷대로, 화장품은 화장품대로, 세면도구는 세면도구대로 구분을 지어 줄 수 있는 지퍼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구분하면 그냥 무작정 넣어놓는 것보다 찾는데 시간도 단축되고 찾기 쉽기 때문이다.

 

※ 해외여행시 챙기면 도움이 되는 해외여행 필수품과 준비물(아래 링크 참조)▼

해외여행시 챙기면 도움이 되는 해외여행 필수품 & 준비물 확인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