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역행자,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본문

책을 기록하다

역행자,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Gom_dol 2022. 12. 10. 19:47

저자 : 자청

출판 : 웅진지식하우스

출간 : 2022.06.03

랭킹 : 현재 자기계발 부문 3위 [교보문고]

 

 

작가 소개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해진 저자는 2019년, 20편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은 후 미련 없이 유튜브 <라이프해커 자청>을 그만뒀다. 이후 본업인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대표적으로 '이상한마케팅', '프드프', '아트라상', '큐어릴'부터 지분 투자로 참여한 '라이프해킹스쿨', '유튜디오', 오프라인 사업으로 '욕망의북카페', '인피니'등이 있다. 이미 30대 초반 무렵에 어떤 일을 하지 않아도 월 1억씩 버는 자동 수익을 완성했으며, 소유한 자산으로 매년 20퍼센트 이상의 투자 수익률을 올리며 경제적 자유를 실현했다. 그러나 10대 때의 저자는 외모, 돈, 공부, 어떤 점에서도 최하위였다. 그러던 스무 살 무렵,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으면서 삶이 180도 바뀌기 시작한다. 200여 권의 책을 독파하며 얻은 치트키들을 활용해 창업에 연이어 성공한 것이다. 저자가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은 '초보가 왕초보를 가르치는 것'이다. 어느 분야든 저렴한 가격으로 도움을 받고 싶은 왕초보의 수요는 분명히 존재한다. 이들에겐 기본만 알아도 일의 진척을 도울 수 있다. 이에 착안해 저자는 여러 비즈니스를 설계했다. 공통점은 투자비용 자체가 들어가지 않는 '무자본 창업', 그리고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자동화 수익'이다. 어느새  유튜버 '라이브해커 자청'이라는 캐릭터와 '무자본 창업'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상징이 됐다. 2022년 현재, 저자는 '이상한마케팅', '프드프', '아트라상' 등의 회사를 비롯해 총 6개의 사업과 4개의 지분 투자 사업으로 자동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약 130명의 직원들과 함께 재미난 일들을 벌이고 있다.

 

 

책 소개

(교보문고 참조)

 

"절대 읽지 마라! 죽을 때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오타쿠 흙수저에서 월1억 자동 수익을 실현한 무자본 연쇄창업마.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식 대공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전자의 본성의 명령을 그대로 따르기 때문에 평범함을 벗어날 수 없다. 하지만 정작 자신은 이를 모른 채 '나는 달라'하는 자의식에 사로잡혀서 무한 합리화에 빠져 살아간다. 스스로가 얼마나 많은 정신적, 심리적 오류를 저지르는지 알지 못한 채 매일 똑같은 쳇바퀴를 돌 뿐이다. 왜 우리는 진짜 자유를 얻지 못하는가? 왜 늘 돈 이야기를 하면서도 평생 돈에 허덕이는가?

 

저자 역시 스무 살까지는 이런 쳇바퀴에 갇혀 있었기 때문에, 그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았다. 자청의 첫 책 '역행자'에는 가난한 인생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얻은 저자가 깨달은 인생 레벨업 치트키가 빼곡히 담겨 있다. 10대 때의 그는 외모, 돈, 공부, 그 어떤 것에서도 최하위였다. 그러던 스무 살 무렵,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삶이 180도 바뀌기 시작한다. 200여권의 책을 독파하며 얻은 인생의 치트키들을 활용해 창업에 연이어 성공한 것이다.

 

'연봉 10억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해진 그는 2020년, 단 20개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았으나 곧장 미련 없이 유튜브를 그만뒀다. 이후 본업인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사이 '라이프해커 자청'이라는 캐릭터와 '무자본 창업'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상징이 됐다. 자청이 찾아낸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통해 함께 '인생의 추월차선'으로 향하자.

 

 

 

 

글 내용

 

"월 1000만 원 자동 수익을 얻는 방법은 간단하다! 부디 당신의 자의식이 이 책을 걷어차지 않기를!"

운명과 본능의 지배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한 인생을 쟁취하는 라이프해킹의 비밀

 

세상에는 성공할 수 있는 공략집이 분명히 존재한다. 이를 믿는다면 당신은 그저 순서대로만 움직이면 된다. 분명히 말할 수 있는 점은,

이 책을 통해 수천억 자산가가 되는 법을 알려줄 수 없겠지만 자유를 얻는 법에 대한 힌트를 전달할 자신이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인생의 공략집이라고 생각한 이 특별한 방법들에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1단계 <자의식 해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생에서 완전한 자유를 얻지 못하는 이유는 과잉 자의식 때문이다. 아무리 성공한 사람이 옆에 있어도, 아무리 좋은 책을 눈앞에 두어도, 방법을 떠먹여줘도 소용없다. 대다수는 자의식을 보호하기 위해 온갖 방어기제로 일생일대의 정보를 쳐낸다. 자의식을 해체하지 않는 이상 그 어떤 발전도 할 수 없다. 열등감을 버리고 자신의 상황을 인정할 때 변화가 시작된다.

 

2단계 <정체성 만들기>

결정적 사건들은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곤 한다. 극한의 불행을 역전의 계기로 바꿔낸 역행자들은 그래서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갖고 있을 때가 많다. 그렇다면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겪는 엄청난 사건, 정체성을 바꾸는 사건을 인위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면 어떨까? 0.1퍼센트만이 겪는 대사건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자신의 정체성을 드라마틱하게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저자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이것을 '정체성 만들기'라고 말한다.

 

3단계 <유전자 오작동> 

유튜브 열풍이 불면서 "나도 이제 유튜브 하려고"라고 말하는 사람 100명 중 정말 시작하는 건 3명이 될까 말까다. 왜 사람들은 결심만 하고 실행을 못 할까? 조심성 강한 유전자는 과거에는 꼭 필요한 것이었지만 오늘날엔 열등한 것, 즉 클루지로 남았다. 그리하여 오늘날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자유 박탈'이라는 결과를 낳는다. 일평생 인생을 장악할 수도 없이 돈과 시간으로부터 속박되어 살아가는 것이다. 이러한 유전자 오작동을 의식적으로 이겨내야 지금까지와는 다른 성공을 일굴 수 있다.

 

4단계 <뇌 자동화>

권투 선수가 운동을 해둬서 '신체 최적화'를 이뤄내면 그것으로 평생 돈을 벌며 살듯이, 인간 또한 한번 뇌를 최적화 해두면 일평생 앞서나갈 수 있게 된다. 최적화를 해둔 뇌는 날로 뇌가 업그레이드되며 나이를 먹을수록 오히려 더 강력해진다. 나아가 뇌를 최적화해두면 아무 일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돈을 별어들이는 '자동 수익'에 이를 수 있다. 이번 단계는 이러한 '뇌 최적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5단계 <역행자의 지식> 

본성을 역행하는 지식을 알고 있다면, 순리자와는 다른 삶을 살 수밖에 없다. 저자 또한 역행자의 지식을 통해 하루하루 차이를 만들어냈고, 최악의 인생에서 '완전한 자유를 얻는 인생'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물론 역행자가 되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자유를 얻는 일은 없을 것이다. 1년 만에 자유를 얻는 확률도 극히 낮을 것이다. 하지만 3년, 5년, 10년 후면, 일반인과 현격한 차이를 갖게 될 것이다.

 

6단계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돈 버는 일은 엄청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원리는 간단하다. 돈을 버는 모든 활동은 다음 두 가지로 수렴된다. "상대를 편하게 해주기" 혹은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기." 겨우 이게 돈 버는 근본 원리라니까 허탈한다? 그렇지 않다. 이 2가지야말로 사업과 투자의 시작이자 끝이다. 이번 단계에서는 구체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는 공식을 제안할 생각이다. 당신이 대기업 임원이든, 무스펙 노동자든, 백수들 상관없다. 모든 경우의 수를 고려하여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테크트리'를 알려줄 것이다.

 

7단계 <역행자의 쳇바퀴> 

단 한 경기도 패배하지 않는 테니스 선수는 없다. 한 번도 패배하지 않는 축구 선수는 없다. 세계 최고의 운동 선수들은 수천 번의 패배 속에서 성장을 반목한다. 그리고 전성기를 얻는다. 배패를 반복함으로써 운동 선수는 '세계 최고"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역행자 모델에 따라 실패를 반복하면서 일반인은 '자유'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사실 인생이라는 게임도 별반 다르지 않다. '그다음 목표'는 지금까지 상대해왔던 적들보다 수준이 높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실패를 해야만 '레벨업'버튼을 누를 수 있다.

 

죽어라 노력하지만 영원히 자유를 얻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을 가만히 보면 7단계 중 특정 단계에만 몰입해 있거나, 몇 단계를 건너뛰는 문제를 갖고 있다. 그리서 열심히 살지만 자의식의 방해를 받아 '돈 버는 법' 자체에 심각 거부감을 갖고 있거나(1단계), '내 한계는 여기까지야'라는 정체성에 매몰되어 자신의 몫만큼만 일을 한다.(2단계), 혹은 유전자의 본성의 휘둘려 이상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거나(3단계), 뇌가 더 발달하지 못해 새로운 정보를 처리하지 못한다.(4단계), 확률 게임 대신 '잃는 게임'을 반복하거나 (5단계), 5단계까지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는 루트를 알지 못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조건 노력만 할 뿐 노력들의 연쇄 작용을 모르기 때문에 엉뚱한 데에 힘을 쏟다가 지쳐 포기한다. 혹은 "돈은 인생에서 별로 중요한 게 아니야" 같은 합리와를 하며 원래 있던 곳으로 후퇴한다. 그보다는 영리한 노력이 있어야 한다. 저자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반성을 통해 이 노력들에 일정한 패턴과 배열이 있어야 한다는 걸 알아냈다. 그리고 첫 책'역행자'에서 이렇한 비밀을 제대로 공해한다. 나 놀면서 자유를 얻을 준비가 되었다? 이네는 시작해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