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해외여행시 필수품과 준비물 확인하기 본문

꿀팁을 기록하다

해외여행시 필수품과 준비물 확인하기

Gom_dol 2023. 2. 1. 01:18

 

1. 멀티충전기

해외여행 시 각 나라마다 콘센트 꽂는 부분이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충전기를 준비해서 가면 어느 나라에 가도 충전할 때 문제없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

 

우리나라와 같은 220V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국가는 홍콩, 필리핀, 중국,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베트남, 인도, 벨기에, 우루과이, 그리스 등이다.

 

영국, 싱가폴, 말레이시아는 세 발짜리 플러스가 필요하고, 일본, 타이완,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은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돼지 코 모양의 플러그가 필요하다.

캐리어 싸는 법 바로가기

 

2. 여행자수표

여행자수표란? 해외여행 시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수표로 호텔이나 공항,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여행자수표는 현금에 비해 매도율과 매입률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분실, 도난의 경우에도 재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여행자수표는 도난 시 걱정을 덜어주는데, 수표의 일련번호를 메모해 두거나 영수증을 보관해 두면 도난 방지에 효과적이다!

여행시 필요한 필수어플 설치 바로가기

3. 학생이라면 국제학생증을 챙기자!

국제학생증이란? 세계 어디서든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으로 항공권, 기차티켓, 버스 티켓, 숙소 할인은 물론 환전 우대, 박물관과 유적지 등 명소 입장권에 대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부 대학의 학생 서비스 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여권사진1장과 학생증, 재학증명서 1부가 필요하다.

 

국제학생증은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하다.

 

국제학생증 신청하는 방법 바로가기

 

4. 해외에서 운전한다면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신청하자!

해외가서 운전을 하게 되다면, 반드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서 가야한다. 

국제운전면허증 허용국가 알아보기

국제운전면허증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인천, 김해, 제주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1. 장소 :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 3층 경찰치안센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층 정부종합센터 내

2. 운영시간 : 평일 9시~18시, 점심시간 12-13시 제외

3. 주의사항 : 당일 출국 전 발급 시 비행기 탑승시간을 고려하여 최소 탑승 1시간 전에 방문 권장

 

발급시 준비물 : 본인 여권, 운전면허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수수료 8500원

※대리인이 발급받아야 할 경우 :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장이 필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신청 바로가기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