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사진 이미지 용량 줄이는 사이트 TOP3 비교 결과는? 본문

꿀팁을 기록하다

사진 이미지 용량 줄이는 사이트 TOP3 비교 결과는?

Gom_dol 2022. 12. 22. 22:07

사진 이미지 용량이 너무 커서 줄이고 싶으신 분들이 종종 있으실 겁니다. 요새는 핸드폰 사진 해상도가 너무 좋고, 선명함이 정말 확대해도 안 깨질 정도로 좋지만 그걸 담을 용량이 상당히 필요한 세상입니다. 그런데 어디 내 사진을 올릴때 용량을 줄여서 올려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보낼때도 용량을 줄여야 전송이 되는 경우 자주 겪으셨을 겁니다. 그럴때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3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이 사이트들의 장점은 용량을 줄인다고 사진이 깨지거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원본화질은 거의 그대로 유지한채로 용량을 줄여볼수가 있습니다.

 

 

TOP1 : I love IMG

https://www.iloveimg.com/ko

이미지 압축 파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선택을 누르고 줄이고 싶은 사진을 PC에서 선택합니다.

 

선택한 이미지가 압축이 진행되고 있다고 뜨고 원 이미지 용량과 줄어들고 나서의 용량이 친절하게 표시됩니다.

그래서 아주 간단하고 편리하게 압축을 할수 있고 압축되는 크기도 상당이 좋게 만들어 줍니다.

 

 

TOP2 : compressjpeg

https://compressjpeg.com/

 

 

사이트에 들어가면 UPLOAD FILES 이라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고 줄이고자 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업로드 시킵니다.

줄이고자 하는 이미지가 몇프로 줄어들었다고 나오고 다운로드 할것인지 나옵니다. 한번에 여러개 사진을 선택해서 줄일수도 있으니까 여러이미지를 한번에 업로드 하셔도 가능합니다. DOWNLOAD ALL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해 줍니다.

위에 보시면 JPEG,PNG,GIF,PDF 선택을 하여 원하는 확장자의 이미지를 줄일수도 있게 해 놓았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OP 3 : tinypng

https://tinypng.com/

중간에 있는 아래 화살표가 보이는 부분을 클릭하여 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럼 알아서 파일을 읽어서 이 사이트에서 가능한 만큼 이미지 용량을 줄여줍니다.

 

파일명과 확장자 원용량이 얼마였는데 줄어든 용량은 얼마이다 라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면서 다운로드 하라고 나와있습니다. 

 

3가지 사이트에 동일한 사진을 테스트 해본 결과

1번 I love IMG가 가장 용량 줄이는 데는 탁월해 보입니다.

개인적 테스트였으니 직접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