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앱테크NO1. 휴대폰 사진으로 용돈버는 법 본문

재테크를 기록하다

앱테크NO1. 휴대폰 사진으로 용돈버는 법

Gom_dol 2023. 1. 2. 17:46

공중전화를 쓰던 시절, 집에서 전화를 하고 약속을 잡고 나가서 만나야 하는 시절, 삐삐를 사용해서 서로에게 연락을 하고 어긋나면 못만났던 그런 시절이 있었습니다.

 

선없이 들고다닐 수 있는 휴대폰의 시대가 온다고 할때도 사실 믿지 못하는 사람이 많았고, 물을 사먹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생각도 아무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변했습니다.

시대가 정말 많이 변했습니다. 심지어 따라가기 힘들정도로 빨리갑니다. 코로나 팬더믹 이후에 더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노력=돈이 아닙니다.

지식=돈이 되는 세상입니다. 당연히 일하는 만큼 돈으로 연결되는 건 맞습니다. 제가 말하는 노력=돈이 아니라는 말은 꼭 노동으로 벌어들이는 수익만이 돈을 벌 수 있는 방식이 아니라는 겁니다.

 

이제는 가만이 앉아서도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입니다. 누가 물을 돈주고 사먹을 줄 알았습니까? 그런데 물을 사먹습니다. 음악은 돈을 주고 들어야 하고, 모든 정보들도 이제는 돈을 지불하고 받아서 봅니다. 무료인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정보를 당연히 돈으로 인식하는 시대입니다.

 

앱테크NO1. 휴대폰 사진으로 용돈버는 법

 

오늘 저는 앱테크 하나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각자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만 있어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거짓말 같다구요? 아닙니다. 모든 사진이 돈을 가져다 주지는 않지만, 그냥 추억으로 남겨두려고 찍은 잘 찍은 한장이 누구에게는 필요한 사진일 수 있습니다. 그 사진을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팔면 그 수익금을 돌려주는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이트 주소는 크라우드픽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크라우드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가입을 할 때 작가신청으로 해서 가입을 하게 되면 사진작가로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20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하고 저작권, 재산권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초상권 관련된 부분의 사진이 있는 경우 동의서를 제출해주면 이미지 개제가 가능합니다.

 

또 내가 어떤 사진을 올려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상단에 써있는 메뉴 중 랭킹에 들어가보면 다운로드 가장 많이 해가는 작가들이 순위에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본인과 닮은 이미지를 올리는 사람의 벤치마킹해도 되고, 랭킹에 있는 사람들이 올리는 소스들을 본따서 직접 일러스트를 만드실 줄 안다면 폰사진 뿐만아니라 일러스트 작업 사진도 올려서 돈을 버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크리스마스트리 사진을 보정을 통해서 올리고, 김장사진을 얼굴 안나오게 올리고, 가로수길 사진을 보정해서 올렸습니다. 그밖에 다양한 사진들을 그냥 찍었을 때의 색감이 조금 뭉개지는 느낌과 어두운 느낌을 보정 어플로 보정함으로써 사진의 퀄리티를 높여서 업로드 하였습니다.

 

보정할 때 사용하는 어플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정어플 꿀정보!!

제가 사용하는 보정어플입니다. 자연배경은 어두운 하늘만도 밝은 하늘로 변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명도, 채도, 각도, 선명함 등 다양한 부분을 보정해서 무료로 저장을 하실 수 있기때문에 누구든 조금만 만져보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돈버는 세상입니다.

앱테크로 소소한 용돈에서 본업만큼 돈벌어서 여유있는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시간에서 자유로워 지는 세상이 오는 그날까지 

제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꾹! ㅎ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