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간편꿀팁!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온라인발급방법 본문

꿀팁을 기록하다

간편꿀팁!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온라인발급방법

Gom_dol 2022. 12. 16. 19:20

 

 

각종 대출을 받을 때 우리가 기본적인 소득이 증명이 되어야 대출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파악을 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회사에 다니는 사람은 다달이 월급으로 그것을 측정해서 대출이 어느정도까지 나오는지 알수 있지만, 개인사업자는 소득을 증명을 해야지 대출을 은행에서 측정해서 알려줍니다. 그래서 필요한 서류가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이라는 서류입니다. 사업이 잘되서 수익이 좋으면 대출이 잘 나오겠지만, 수익이 좋지 않다면 대출 역시 많이 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온라인발급방법을 말씀드리기 전에 온라인 말고 직접 찾아가서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두가지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첫번째, 주민센터 - 주민센터를 통한 발급방법은 직접 방문을 하셔서 소득금액증명원을 요청한 뒤 담당자가 세무서에서 발급해주는 방법입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은 무인 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더 빠르게 처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세무서 -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세무서에 방문하시는 것보다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한 발급이 좀 더 편리하기 때문에 특별한 일이 있어서 방문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홈택스나 주민센터를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온라인발급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발급을 받는 방법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가 있고 인증서만 인증된다면 쉽게 편하게 수수료 없이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새는 더욱 간편해 져서 간편인증으로도 편하게 로그인 가능하시니까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로그인 하시고, 상단에 있는 민원증명을 클릭하시고, 소득금액증명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게 되면 소득금액증명신청서 작성이라고 해서 작성해야 하는 란이 나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편안하게 작성하시고 신청하기 버튼 누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령방법은 화면이 잘렸는데, 그건 편하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발급으로 편하게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