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초간단!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및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 본문

꿀팁을 기록하다

초간단!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및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

Gom_dol 2022. 12. 17. 16:46

 

 

핸드폰에는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버튼이 있다. 이것은 노트북을 밖에서 사용할 경우 인터넷 연결할 시 모바일 핫스팟을 켜고 연결하여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스타벅스나 요즘 모든 곳에서 와이파이를 제공하는데 공공 와이파이는 해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본인 핸드폰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켜서 개인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한다.

 

 

 

 

 

 

 

노트북과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

 

먼저 갤럭시(안드로이드)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설정 ] -> [ 연결 ] ->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 -> [모바일 핫스팟]으로 진입을 해줍니다.

 

그다음 핫스팟을 [사용 중]으로 바꿔줍니다. 여기서 내 마음대로 네트워크 명과 비밀번호를 바꾸기 위해 [설정]으로 진입을 해줍니다.

 

그럼 이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대역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름 및 비밀번호는 입맛에 맞게 변경을 하시면 되고, 밴드는 2.4GHz로 그냥 둔 후 [저장]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저장해 줍니다.

 

그럼 이제 노트북에서 와이파이를 켜면 방금 갤럭시에서 설정한 네트워크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초간단 설정법 Tip! : 최초 설정 이후에는 모바일 핫스팟만 키면 노트북 자동으로 설정됨

 

 

 

아이폰 핫스팟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정 ] -> [ 개인용 핫스팟 ] -> [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 으로 진입을 해줍니다.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밑에 있는 비밀번호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 바로 변경을 해도 됩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한 후 노트북에서 와이파이를 켜면 아이폰 핫스팟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