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s for you and me

꿀팁!! 자동차 스마트키 인식불가 시 바로 해결하는 법! 본문

꿀팁을 기록하다

꿀팁!! 자동차 스마트키 인식불가 시 바로 해결하는 법!

Gom_dol 2022. 12. 15. 22:31

예전에는 자동차문을 키로 열었지만, 요새는 거의 모든 차가 다가가기만 해도 키를 가지고 있으면 인식이 되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문이 열리는 스마트키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스마트키 인식불가 상황이 발생하곤 한다. 갑자기 스마트키가 전혀 기능을 하지 않거나 문이 열리지 않고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매우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만약 이런 상황이 생긴다면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가장 빠른방법일까?

 

 

 

스마트키는 전자기기이기 떄문에 고장이 날 수 있으며 또 전원을 공급해 줄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배터리 수명이 다할 경우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기판에 스마트키 인식불가 또는 스마트키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뜨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럴경우, 원인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첫번째, 배터리 건전지 수명이 다 되어 전원이 공급되지 않을 때

거의 대부분이 전혀 인식하고 있지 않다가 배터리 수명이 다해서 아는 경우가 90%입니다.

만약 배터리가 없어서 스마트키 인식불가 현상이 발생했다면 이외로 간단하게 시동을 걸 수 있는데 위의 사진처럼 가지고 계신 스마트키 뒷면을 스타트 버튼에 직접 가져다 대고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린답니다. 이렇게 일단 임시로 시동을 걸고

자동차를 사용하신 다음 수명이 다 된 건전지 배터리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자체고장일 경우

햇빛가리개를 내리면 서비스센터별로 전화번호가 나와있거나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검색하면 전화번호가 브랜드 차별로 나옵니다. 검색하셔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러보시기 바라겠습니다.

 

 

 

 

 

Comments